알쓸N스킬

디지털 노마드의 성과 내는 생각법

@블링해 2020. 4. 17. 07:00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요.

이는 어떤 특정한 직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 일하는 방식이고, 디지털 플랫폼을 만들고 활용하는 것이 기본이 되죠.

앞으로는 대부분이 디지털 기기를 통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무게가 옮겨가면서 일상적인 용어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디지털 노마드로서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시작 단계에서 어떤 플랫폼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아이데이션, 

거기에 따른 나의 역량, 제약 조건 등 변수를 분석하고 고민하는 작업이 필요해요.

 

나의 역량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주요 채널로 설정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아요.

그것을 선택하는 기준은 자신의 주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고예를 들면, 유튜브를 주력 채널로 삼는다면, 나머지 서브 채널에 대해서는 에너지를 조금만 쏟는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디지털 마케팅은 디지털 기기와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기술이에요.

따라서, 이런 다양한 플랫폼들을 많이 써보고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해요.

 

페이스북 마케팅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면, 페이스북 마케팅을 할 때 활용도가 떨어져서 

익숙한 사람들에 비해서 접근이 훨씬 어려울거예요.

특정한 목표를 가지고 꾸준한 관심을 두고 분석하고 고객들을 관찰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미 잘 만들어진 플랫폼에 올라타서 나의 비즈니스를 연결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나만의 플랫폼을 꾸준히 구축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바람직해요.

 

또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디지털 노마드로 성공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고,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한, 깊이 생각하되 빠르고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실행력이 필수 요건!

말 처럼 쉽지 않은 자질이죠. ㅎㅎ

 

유튜브는 전 세대를 아울러 향후 필수 미디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면,

관련된 스킬들을 꾸준히 발전시키는 것도 하나의 무기가 될 수 있겠죠?

또한, 5G 환경과 더불어 동영상 컨텐츠가 더욱 활성화되고, 사물 인터넷 플랫폼도 유망하다는 전망이 있어요.

이러한 시장 변화 속에서 어떠한 기회가 있을지를 예상해보고,

선제적인 대비와 움직임이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어요.

 

최근에는 빅데이터를 분석해주는 무료로 공개된 플랫폼들도 많이 있기때문에

Sometrend, black-kiwi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트렌드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또한, 자기 통제와 자발적인 역량 개발, 자기 주도적인 업무 습관이

디지털 노마드로 성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능력이니

스스로를 냉철하게 판단해보아야 할 것 같아요.

 

  • 나는 주어진 틀 안에서 일하는 것이 더 편안한가?
  • 스스로 새로운 영역을 만들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즐거운가?